학회소개

학회장 사진

안녕하세요!!
한국농식품정책학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우리 학회는 1963년부터 농업, 농촌 및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학문적, 정책적 이슈에 대한 논의를 선도해왔습니다.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농식품 분야 전문 학회로서, 연구자, 정부 및 공공기관 담당자, 농업인 단체 책임자 및 실무자들이 함께 현안과 이슈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며, 혁신적인 정책개발에 기여해 왔습니다. 글로벌 식량위기와 급변하는 국제 정서 속에서 식량안보와 식품정책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 시점에 우리 학회는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역할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지나온 역사 속에서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정책개발을 선도해 왔으며, 이제는 더 많은 노력을 통해 미래를 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AI, ICT, BIG DATA 등을 활용한 융복합 연구역량 강화와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농식품정책 개발에 주력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의 지난 60년간의 성장과 발전은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 덕분입니다. 결속력과 혁신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더 강하고 지속가능한 농식품산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회원님들의 협력과 응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우리 학회의 저변 확대 및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1일

제44대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회장 백 승 우 올림